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문화/행사 및 박람회

[부산/다대포] 2023 부산정원박람회 후기 - 미니정원, 꽃

by 단호박캔디 2023. 11. 7.

부산 정원박람회

지난 10월 말에 다대포 해변공원에서 부산정원박람회가 열렸다.

다대포 해수욕장역에서 도보 5분도 안 걸리는 위치

주차장도 넓어서 다대포 해수욕장은 놀기 좋은 곳 같다.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스케일이 큰 입구

입구라고 만든 것 같은데, 사실상 그냥 장식이나 다름없다.

위치가 사람들이 드나드는 쪽이 아니기 때문이다.

 

박람회장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꽃들이 총집합한 모습이었다.

 

 

오후 세시쯤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체험부스가 많지 않았다.

철수를 한건지, 원래 비어있는 부스들이 많은 건 지 모르겠지만,

그나마 가장 성의있게 꾸며진 곳은 '부산도시공사'부스였다.

 

 

부산도시공사에서 조성한 여러 조경공간을 볼 수 있었다.

근데 오시리아 관광단지 사진을 보고 좀 놀랐다.

기장에 있는 힐튼 리조트 조경 공간..

솔직히 그냥 힐튼 고객들이나 가지, 일반 부산시민이 얼마나 갈까.

 

 

QR코드 설문조사에 참가하고 선물도 받아왔다.

그립톡이랑 커피 드립백 중에 고를 수 있어서, 모모스 커피 드립백을 골랐다.

 

요새 집에서 먹는 원두 떨어진 지 좀 됐는데,

안 사니까 자꾸 어디서 드립백이 들어오네 ㅋㅋ

 

 

무슨 컨셉인지 이해하기 힘든...

정원박람회랑 중구 책방골목이 무슨 연관이 있는 거지??

 

 

귀여운 미니 정원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작은 피규어가 들어가 있으니 또 다른 세계처럼 보인다.

마찬가지로 피규어를 빼면 다소 심심할 수도 있겠다.

 

 

 

미니 정원모형은 나름의 컨셉이 있었다.

요정이라든가 다대포 생태하천, 유령 등

어린아이들이 가서 보면 더 좋아할 것 같다.

 

 

물결모양으로 펼쳐진 화분들

근처만 가도 진한 국화향이 번진다.

 

 

 

 

 

수상 전시도 있는데,

어린 왕자와 여우를 보니 감천문화마을이 떠올랐다.

 

정원박람회랑 저게 무슨 상관일까 싶지만

설명해 놓은 게 없어서 그냥 귀엽게 보고 왔다.

 

부산의 구마다 특색 있는 걸 전시해 놓은 것 같기도 한데,

사실 고니와 어린 왕자 빼고는 모르겠다 ㅋㅋ

 

 

잔디광장 한 군데에서 손바닥 정원 전시 중이었다.

자그마한 인공 정원을 말하는 모양이다.

정원 대회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각 작품마다 수상작이라는 표시가 붙어있었다.

 

나중에야 설명 패널이 저 뒤에 비치된 걸 발견했다.

배치를 좀 눈에 띄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

 

 

이건 보자마자 부산현대미술관 전시가 떠올랐다.

음....

 

 

 

이 귀여운 작품들은 불이 들어오면 참 예쁘겠다 생각했다.

정원박람회 포스터에 관람시간이 저녁 6시까지라고 적혀 있어서,

불은 안 들어오나 보다 했는데 어제 가보니 불이 켜져 있었다!

 

어쩌면 수상 전시물은 정원박람회와 상관이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정원박람회 기간이 끝나도 꽃과 작품들은 그대로 있으니

꽃이 지기 전에 나들이 가보는 걸 추천 :)

 

 

이건 나와 친구의 생각인데..

사실 정원박람회 자체보다는

그냥 다대포 해수욕장 자체의 풍경이 훨씬 멋있었다.

 

해수욕장 일몰, 갈대밭 풍경이 정말 장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