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소비

[음식/라면] 마라탕면 사천왕 큰컵- 뭐야 맛있는데?

by 단호박캔디 2023. 7. 1.

마라탕면 사천왕

포켓몬 리자몽 맵떡치즈 살 때 같이 산 

마라탕면 사천왕 ㅋㅋ

마라탕 컵라면이다.

 

깨알같이 적혀있는 홍보문구

사천식 매운 마라면요리

튀기지 않은 고구마면을 사용해서 면발이 쫄깃해요!

얼얼 매콤! 

 

가격은 2700원(GS25)

칼로리는 440

사천왕 마라탕면 큰컵
haochi = 맛있다.

 

난 마라탕, 마라샹궈, 훠궈 다 좋아한다.

동생이 gs상품권 생겼다고 쏜다기에

평소라면 돈 주고 절대 안 샀을... 이런 거 골랐지 ㅋㅋ

 

하오치 HAOCHI 뜻은 '맛있다'.

난 여태까지 하오쯔라고 알고 있었는데,

네이버 중국어사전 음성 돌려보니 하오치네?

 

 

재료 다 넣고

뜨거운 물 붓고 5분.

고구마면이 들었다고 적혔길래

당면인가 생각하며 개봉

 

개봉하니 뭐가 많이 나온다.

 

오? 진짜 당면같은데 양이 제법 묵직해

자비 없는 정체불명의 포장수프 세 봉지..

지금 보니 불닭볶음면 소스 같은 마라소스

그리고 포크까지 주다니?

 

참고로 저 포크 한 번 펼치면 다시 잘 안접힘

장난삼아 해봤는데 그냥 휘어진 채 부서질 뻔...

 

한국인을 얕보지 마

젓가락 쓴다.

 

마라소스 제외하고 다 넣은 모습이다.

봉지 1 : 건조야채 + 두부면

 봉지 2 : 건조 파

봉지 3 : 마법가루(70%만 털어 넣음)

 

일단 야채가 잔잔바리가 아니라서 먹음직스럽다.

사실 두부면도 야채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물 붓고 열어보니 두부면이었다!

 

소스를 안 넣고 망설인 이유는..

나트륨 함량 좀 보려고요.

 

 

사천왕 마라탕면 나트륨 2110mg ㅋㅋㅋㅋㅋㅋ

모르고 봐도 많아 보여서

손에 잡히는 라면 아무거나 꺼냈다.

짜파게티 나트륨 1100mg..

마라탕면이 거의 두 배잖아?!

 

반만 넣기로 타협

 

마라소스로 얼룩만 남긴 것 같아 보인다.

 

당면 틈새로 스며들어서 그래..

진짜 반 넣은 모습

내심 싱겁진 않으려나 고민함

 

중국을 얕보지 마

마라소스 반으로도 혀는 마비되니까...

 

짜잔

오 야채 풍성한 거 봐

그럴듯해서 좀 놀람 ㅋㅋㅋㅋㅋㅋ

 

당면도 쫄깃하고요

 

한쪽에 꽃처럼 피어난 게 있길래 뭐지 했는데

펼쳐보니 두부면이었다!?

아... 좀 감동인데...?

 

맛도 꽤 그럴듯하다.

소스 반만 넣은 건 잘했다고 생각했다.

충분히 짭짤하고 맛있었기 때문.

 

사실 처음엔 한국 마라탕면이 뭐 그리 맛있겠나... 했는데,

이거 수입품이잖아?! 그래서 기대하면서 먹었고, 기대 충족.

 

마라탕 보유국 - 중국에서 온 제품이다.

제조원 : SICHUAN BAIJIA AKUAN FOOD INDUSTRIAL CO., LTD.

쓰촨 하면 대지진부터 떠올리는 나

이제 마라탕도 떠올리게 됐어

 

그래서 원재료를 다시 봤다...ㅎㅎ

중국산이라서..... 좋으면서 멈칫하는 그런 거...

아주 크게 '유전자 변형 옥수수 포함 가능'

'유전자 변형 대두 포함 가능성 있음' 표기돼 있다.

정직한 표기 칭찬함ㅎㅎ

 

그래서 마법가루수프도 70프로만 넣었다.

두부피는 너무 맛있게 다 먹어치움

 

마라소스 반만 넣었으나,

마라 특유의 그 혀가 마비되는 듯한 얼얼함은

충~분히 느꼈다.

 

이거 맛있다ㅋㅋ

그리고 뚜껑도 퍼먹는 아이스크림 뚜껑처럼 돼있어서 

말리지 않고 딱 잘 닫을 수 있어서 좋았다.

 

마라탕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 사 먹어보길 추천!

댓글